UPDATED. 2024-04-20 08:29 (토)
롯데마트X해양수산부, 2021 수산대전 '봄 설레임전' 개최
상태바
롯데마트X해양수산부, 2021 수산대전 '봄 설레임전'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봄 설레임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를 돕기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봄에 가장 맛있는 민물장어를 비롯해 전복, 바지락, 멍게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봄 설레임전’은 지난 1월 ‘설 특별 수산대전’에 이은 두 번째 대한민국 수산대전으로,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지난 1월 행사에서 약 250억원 규모의 수산물 매출을 달성했다. 롯데마트도 지난 1월 ‘설 특별 수산대전’을 통해 행사 기간 (1월 28일 ~ 2월 10일) 수산물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87.6% 신장한 것으로 나타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이에 롯데마트는 31일까지 ‘봄 설레임전’을 진행해 민물장어, 전복, 갈치 등 행사 상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밀양 손질 민물장어', ‘완도 활 전복‘, ‘서해안 바지락’을 판매한다.

롯데온도 28일까지 ‘봄 설레임전’을 통해 각 산지에서 직접 배송해 맛과 신선도를 높인 멍게, 바지락, 전복 등 9가지 해산물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통영을 중심으로 남해안의 멍게 양식 어민을 돕기 위한 멍게 소비 촉진을 주요 테마로 선정했으며. 멍게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초장을 증정하고, 상품 후기를 작성해주신 분들 중 매주 우수 댓글을 작성한 1분을 선정해 ‘얌테이블 멍게비빔밥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영덕에서 배송하는 '오바다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거제도 배송 상품인 '삼삼해물 거제도 자연산 활바지락', 완도 직배송 상품인 '완도전복주식회사 활전복특대전복' 등을 행사가에 선보인다.

이용호 롯데마트 수산팀장은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 심리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롯데마트와 롯데온에서 봄을 맞아 민물장어, 멍게, 갈치 등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