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삼양식품 사또밥 '녹색인증', 어떤 의미일까
상태바
삼양식품 사또밥 '녹색인증', 어떤 의미일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3.1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삼양식품이 장수 스낵 '사또밥'에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삼양식품은 15일 "사또밥에 적용한 친환경 패키지는 '녹색기술'을 활용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한 제품을 대상으로 정부가 부여하는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 환경독성물질 저감 잉크를 이용한 포장재 제조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를 통해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76%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친환경 패키지 여부는 사또밥 제품 뒷면에 표기된 ‘녹색인증’ 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라면 등으로 적용 제품을 늘려갈 예정이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은 최근 환경, 윤리 등을 중시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패키지뿐만 아니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제품군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해외에선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맛있는라면' 등이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 인증을 받았고, 국내에선 사또밥이 지난해 11월 한국비건인증원 인증을 획득했다. 상반기 내 비건 라면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제품을 통해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제품 생산, 유통, 판매 등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환경적, 윤리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