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하이트진로 '참이슬' 디자인 리뉴얼, 특징은?
상태바
하이트진로 '참이슬' 디자인 리뉴얼, 특징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3.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참이슬'이 더욱 트렌디한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김인규 대표가 이끄는 하이트진로는 16일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참이슬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 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 소주 시장을 선도해온 참이슬이 모던하고 심플한 이슬방울과 서체를 적용해 새 단장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슬방울은 참이슬 고유의 깨끗하고 맑은 블루톤을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밝고 깨끗한 이미지 컬러로 변경했으며, 서체는 가로와 세로 획 굵기 차이를 줄여 전체적으로 정돈된 이미지로 단순화하면서 가독성을 높였다"며 "2018년 소주 최초로 직사각형 라벨에서 벗어나 이슬을 형상화해 적용한 곡선 라벨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참이슬 후레쉬'를 시작으로 '참이슬 오리지널'과 '참이슬 담금주'도 순차적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주질과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 소주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출시한지 20여 년이 지났지만,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소비자 요구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게 다가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9년 11월에는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쇼핑몰 '무신사'와 협업해 참이슬 백팩을 판매했다. 참이슬 오리지널 팩소주 모양을 백팩으로 그대로 재현했다. 참이슬 로고 뿐만 아니라, 바코드, 경고 문구까지  실제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만든 백팩은 출시하자마자 완판됐으며, 미처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 요청이 잇따르며 추가 제작을 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2020년 11월에는 패션매거진 '보그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화보를 촬영하고 참이슬 포스터 3종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통해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시대 흐름에 맞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참이슬의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