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게임산업 취업하려면? 스잡알, e스포츠 아카데미 출범
상태바
게임산업 취업하려면? 스잡알, e스포츠 아카데미 출범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1.03.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게임산업이 일자리를 창출하는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e스포츠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 출범해 눈길을 끈다.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스잡알)가 17일 "새달 6일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를 개강한다"며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총 7회 진행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게임사, 미디어, 공공기관, 중계사, 스포츠마케팅사 등 e스포츠 현장에서 일하는 전문 실무자가 강연자로 나선다. 모집인원을 10명으로 한정해 강의의 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접수, 오는 26일까지. 

 

[사진=스포츠잡알리오 제공]

 

스잡알 측은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는 기존의 특강 위주에서 벗어나 기초이론-실습과제-실무형 학습까지 아우르는 통합과정"이라며 "게임산업에 지식이 없어도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김선홍 스잡알 대표는 "그간 e스포츠 산업에 막연한 꿈을 꾸던 이들이 많았다"며 "이번 아카데미는 그런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e스포츠 취업을 꿈꾸는 많은 이들이 도전해 네트워킹 구축 등 큰 도움을 받기 바란다"며 "체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이번 아카데미가 향후 e스포츠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