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펫팸족을 잡아라" 롯데마트, '펫 클럽' 오픈
상태바
"펫팸족을 잡아라" 롯데마트, '펫 클럽' 오픈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17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펫팸족', 반려동물을 뜻하는 영어 'pet'과 가족을 뜻하는 'family‘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을 뜻하는 신조어다. 롯데마트가 펫팸족에게 희소식을 전한다.

롯데마트는 "펫팸족을 위한 멤버십인 ‘펫 클럽’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아 관련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함에 따라, 트렌드에 맞춰 고객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펫 클럽’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실제로 반려동물 용품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특히 최근 반려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고양이 용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 높아지고 있다"며 "대표적으로 ‘반려묘 간식’ 매출이 2019년 33.5%, 2020년 14.5%, 2021년 31.1% 신장했다"고 전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펫 클럽’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롯데마트 고(G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가입이 완료된다.

‘펫 클럽’ 회원에게는 반려동물 용품 할인쿠폰 및 구매금액에 따른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반려동물 집사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펫 클럽’ 오픈을 기념해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 행사 기간 동안 행사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구매 수량 별 스탬프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펫 클럽’ 회원에게는 ‘초이스엘 웰밸런스 애견 사료’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반려동물 사료 및 용품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펫 클럽을 개설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