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BBQ, 신메뉴 교육도 비대면으로… 전 매장과 실시간 소통
상태바
BBQ, 신메뉴 교육도 비대면으로… 전 매장과 실시간 소통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3.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BBQ)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에 따라 전 패밀리 대상으로 신메뉴 조리 매뉴얼에 대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1800여개 패밀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온라인 교육은 지난 8~11일 4일간 각 3차시에 걸쳐, 조리방법과 제품의 특징 등 신메뉴에 대한 전반적인 매뉴얼 강의,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이루어졌다.

 

[사진=BBQ 제공]
[사진=제너시스 BBQ 제공]

 

또한 매콤·새콤·달콤·짭조름한 특제깐풍소스에 버무려 감칠맛을 극대화한 ‘황올한 깐풍치킨’과 ‘황올한 깐풍치킨 순살’,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를 혼합한 진한 풍미의 ‘체고 치즈소스’를 입힌 ‘체고바(체다고다바삭칸)’과 ‘체고치(체다고다치즐링)’ 등 이번 신메뉴를 개발한 담당자가 직접 교육에 참여해 제품의 컨셉과 개발 과정을 소개하고 조리 과정을 직접 시연하며 신메뉴에 대한 각 패밀리들의 이해를 도왔다.

BBQ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전국에 있는 패밀리의 이동 편의성 및 안전성 등을 고려하는 한편, 비대면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이번 신메뉴 교육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 참여한 염현석 광장점 패밀리는 “별도의 장소 이동없이 온라인으로 신메뉴에 대한 교육을 상세하게 받을 수 있어서 편했다”며 “오프라인 교육과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묻기도 하며, 다른 패밀리들의 의견도 들어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전국에 있는 패밀리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교육 시스템 강화를 통해 패밀리와의 교류 및 소통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