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8 11:41 (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2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각 산업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1999년부터 23년째 이어지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바디프랜드는 총점 715점을 받아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랜드 인지도, 구매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개별 항목에서 점수가 큰 폭으로 오르며 예년(675.4점)대비 40점 가까이 상승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6년 동안 바디프랜드가 압도적인 브랜드파워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오감초격차’ 전략으로 명명되는 차별화가 결정적이다.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개 분야에서 분야에서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들어 온 것이 경쟁력"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넘어, 아프기 전에 라이프스타일의 관리로 건강수명을 늘려나가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미션으로 삼아 의학과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것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최근 바디프랜드는 창립 14주년을 맞아 ‘ABC(AI-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D(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안마의자라는 헬스케어 기기를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으로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겠다는 것.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해 최근 5년간 연구개발에만 약 660억원을 투자했으며, 연구 개발은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주축으로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품 모델과 상관없이 업계에서 가장 긴 5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 업계 최대 규모 전문 배송인력이 2인 1조로 '주문 접수 후 3일 이내 배송 완료' 시스템 등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안마의자 종주국인 일본 브랜드를 제치고 4년 연속 글로벌 시장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물론 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것은 바디프랜드를 써 주신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고객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현실화하도록 더욱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고객이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