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공영쇼핑, '수산인의 날' 맞아 5시간 특별 생방송 진행
상태바
공영쇼핑, '수산인의 날' 맞아 5시간 특별 생방송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수산인의 날’을 맞아 31일 5시간 특별생방송 ‘어랍쇼(魚Love쇼)특집전’을 진행한다. 

‘수산인의 날(4월 1일)’은 수산업·어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수산인의 긍지와 자부심 고취를 위해 2012년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공영쇼핑 ‘어랍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한 수산물 전문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방송하는 공영쇼핑의 최장수 프로그램 중 하나다.

공영쇼핑은 "31일 진행되는 이번 특집전에는 공영쇼핑 인기 상품들인 △수협영광참굴비 △수협촉촉오징어 △반건조민어 △법성포참맛굴비 △바다내음멍게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수협영광참굴비는 수협이 직접 수매한 100% 국내산 참조기를 3년간 간수를 뺀 영광 영백 염전의 천일염을 사용해 만들었다. 팩당 2마리씩 진공포장했다. 오후 2시 40분에 소개되는 수협 촉촉오징어는 자연산 오징어를 손질 후 1팩에 2마리 씩 구성했다. 생물오징어와 건조 오징어의 중간형태로 촉촉하게 물기를 제거해 다양한 요리에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오후 5시 40분에 소개되는 반건조민어는 300g 이상의 엄선한 특대 사이즈 민어를 손질 후 밑간과 냉풍건조해 감칠맛과 쫀득한 육질을 살렸다. 손질과정에서 민어의 별미인 부레는 남겨놓았고, 개별 포장해 보관도 용이하다.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되는 법성포참맛굴비는 영광 법성포산 햇참조기에 천일염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전남도지사 인증을 받은 상품이다.

밤 11시 45분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바다내음 멍게는 통영, 거제 지역에서 올 2~3월에 채취한 신선한 멍게와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양념멍게와 비빔밥용으로 구성됐으며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어랍쇼 특집전의 모든 상품은 자동주문전화로 주문 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고객들로부터 검증받은 인기 수산물만을 엄선해 준비한 특별전”이라며 "우리 바다에서 난 영양만점 수산물과 함께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같이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