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화가 등단' 박기웅, 한국회화의 위상전 특별상 수상 [공식]
상태바
'화가 등단' 박기웅, 한국회화의 위상전 특별상 수상 [공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3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화가로 데뷔한 배우 박기웅(36)이 첫 전시에 이어 특별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지난 24일부터 서울 인사동에서 열린 제22회 '한국 회화의 위상전' 전시회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며 화가로서 데뷔한 박기웅이 전시에 이어 '한국 회화의 위상전' 특별상인 K아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22년째 열리고 있는 '한국회화의 위상전'은 국내 회화 작가의 교류를 통한 미술문화 발전 도모, 회화세계 가능성 제시를 위해 이어져 온 전시회다. 

박기웅은 '에고(Ego)'라는 제목의 작품을 출품, K아트상을 수상하게 됐다. K아트상은 K드라마, K팝 활동가가 작품 활동을 하며, 한국미술의 위상을 높여 준 것에 감사함을 표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마운틴무브먼트는 "박기웅 본인이 가장 애정하는 작품이기도 한 '에고'는 현대를 살아가는 인간의 모습에 본능적 충돌로 흔들리는 정체성과 자신의 내면 세계에서 지탱하는 이성의 끈을 놓지않으려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중고등학교에 이어 대학에서도 미술을 전공한 박기웅은 최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마운틴무브먼트와 화가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작품 활동에 나섰으며,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명품 전문 기업 '럭셔리판다'는 박기웅과 색다른 컬래버레이션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박기웅의 작품은 럭셔리판다 오프라인 1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