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부영그룹 "충북 오창 5단지=사랑으로 어린이집 1등"
상태바
부영그룹 "충북 오창 5단지=사랑으로 어린이집 1등"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3.3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충북 오창 5단지 어린이집이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어린이집 중 제일로 인정받았다. 

부영그룹은 31일 "‘안심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7개원(대상 1개원, 최우수상 2개원, 우수상 3개원, 특별상 1개원)을 선정, 비대면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희욱 원장이 지휘하는 오창 5단지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위례포레스트(원장 김인선), 화성 향남11단지(원장 사미향)가, 우수상은 화성 향남 6단지(원장 이주영), 화성 향남 9단지(원장 김경미), 순천 오천(원장 최운선)가, 특별상은 부산 신항 13단지(원장 김호심)가 각각 수상했다.

 

정희욱 충북 오창 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 [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 측은 "충북 오창 5단지 어린이집은 최고점을 받은 것은 물론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열린어린이집 선정, 급식관리 우수 조리사 표창, 우수 보육교직원도지사상 수상(2명) 등의 실적을 거둬 모범 어린이집의 전형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부영그룹은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매년 운영자 협약서 이행실적, 영유아 복지, 운영자 전문성, 수상실적, 운영자의 공신력 등을 평가해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관계자는 "영유아들이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관리동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68개원을 지원하고 있다"며 "임대료가 없는 것이 기존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룹 내에 보육지원팀을 두고 무상으로 보육행사,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등을 제공하며 다자녀 입학금 지원, 개원지원금 지원 등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지난해 전국에서 열린 어린이집 선정, 급식관리 우수 어린이집 선정 등 총 82개의 상을 휩쓰는 등(2020년 운영현황 기준) 우수성을 공인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