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롯데마트, 홈술족 위한 '봄 와인장터' 개최
상태바
롯데마트, 홈술족 위한 '봄 와인장터'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인기 와인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와인장터'가 열린다.

롯데마트가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1년 중 와인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봄 프리미엄 와인장터’를 진행해, 다양한 와인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 및 와인 신규 입문자가 대폭 증가한 점을 고려해 행사 대상 품목과 물량을 전년 대비 40% 가량 확대한 700여종, 30만병을 준비했다. 롯데마트의 분석에 따르면 실제로 2020년 와인 상품군 매출은 53.4%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신장했으며, 특히 기존 고객의 구매 횟수 증가뿐만 아니라, 신규고객 유입 비율 역시 70%에 달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는 "이렇듯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와인 수요에 맞춰 프랑스 부르고뉴/보르도 와인 등 프리미엄 상품부터 1만원대의 초저가 와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선, 지난 해 와인장터에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았던 ‘카를로사니 수수마니엘로’, ‘롱 반 캘리포니아’, ‘라크라사드 까베네쉬라’ 등과 더불어 ‘페리에주에 그랑브뤼’, ‘제이드 플뢰르 드 리스’ 등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호평이 자자한 인기 브랜드도 신규 입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제이드 플뢰르 드 리스’는 이번 와인 장터에서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유명 프리미엄 와인 샤또 페트뤼스 수석 와인 메이커인 장 끌로드 베루에가 양조한 보르도 와인이다. 롯데마트는 "대형마트에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중고가 와인을 찾는 고객 역시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해당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롯데마트 대표 가성비 와인인 L 와인 3종을 2병 이상 구입하면, 행사가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할인도 준비했다. 장터기간에만 볼 수 있는 ‘샤또 라피트로칠드16’ 등 5대 샤또를 비롯한 그랑크뤼 등급 프랑스 보르도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도 한정수량으로 운영하며, 샴페인 ‘페리에주에 그랑브뤼’는 엘포인트 회원가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와인 전문 클럽 ‘뱅뱅뱅(Vin Vin Vin) 클럽’을 오픈해 고객 맞춤별 혜택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GO(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가입이 완료된다. 와인 전문 클럽 회원이 되면 와인용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증정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장세욱 롯데마트 주류MD(상품기획자)는 “와인장터는 일 년 중 가장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와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특히 이번에는 기존 행사 대비 많은 물량을 준비했으니, 보다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