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SPC팩-SK종합화학, 친환경 포장재 개발 MOU
상태바
SPC팩-SK종합화학, 친환경 포장재 개발 MOU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3.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허영인 회장이 이끄는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이 SK종합화학(SK Global Chemical)과 ‘친환경 포장재 개발 공동협력 협약(MOU)’을 진행했다.

SPC팩은 31일 "이번 MOU는 석유 화학 기업과 소비재 기업이 협업해 포장재 개발에 나서는 첫 사례"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적 수준 친환경 신소재 기술력을 갖춘 SK종합화학과 파리바게뜨, SPC삼립 등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품 포장재를 생산해온 SPC팩이 각자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친환경 플라스틱을 활용한 포장재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존 친환경 포장재들이 주로 '재활용'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면,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하는 포장재는 사용하는 소비자 안전성까지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활용이 용이한 단일 소재 플라스틱 포장재 ▲재생 플라스틱(PCR, Post Consumed Resin) 활용 포장재 ▲ 다양한 친환경 생분해 포장재 등을 개발하는 등 친환경 포장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사진=SPC팩 제공]

SPC팩 관계자는 “ESG 경영(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머리글자를 딴 단어.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 일환으로 SK종합화학과 함께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 SPC팩은 식품포장재 인쇄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해 국가 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달성했다. SPC팩은 2018년 12월 ‘녹색 기술’과 ‘녹색 제품’ 인증을 시작으로 이듬해 녹색 기술을 인쇄 포장재 전체에 적용했으며, 최종 단계인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국내 포장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정부가 인증하는 녹색전문기업 인증은 녹색 기술 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액 2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만 받을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