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KT&G ESG 경영 박차, 친환경차 적극 활용한다
상태바
KT&G ESG 경영 박차, 친환경차 적극 활용한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4.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백복인 사장이 이끄는 KT&G가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 총 1200여 대 전체를 친환경차로 전환한다.

방경만 KT&G 부사장은 14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 제2차 선언식에 참여, 앞으로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ESG경영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K-EV100은 민간기업이 보유하거나 임차한 차량을 2030년까지 100% 무공해차로 전환할 것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환경부 주관 프로젝트다. KT&G는 K-EV100 선언을 시작으로 향후 사업장 모든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전환하는 작업을 단계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다.

KT&G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업무용 차량을 2030년까지 전부 친환경차로 바꾸게 되면 총 2만여 톤이 넘는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한편 KT&G는 ESG 기획팀, 에너지환경기술팀 등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며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러한 전문 조직을 통해 전사적 ESG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에너지 효율 최적화, 신재생에너지 도입, 환경친화적 제품 설계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T&G는 이러한 친환경 경영 외에도 사회적 책임(CSR), 선진적 지배구조 등 전반적인 ESG(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활동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월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 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기도 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K-EV100선언은 KT&G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일환 중 하나다. 앞으로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ESG 관리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ESG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