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BBQ 상반기 공채 채용 경쟁률은?
상태바
BBQ 상반기 공채 채용 경쟁률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4.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윤홍근 회장이 리드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BBQ)가 2021년 상반기 공채를 통해 합격자 19명을 선발했다.

지난 1월부터 진행된 BBQ 상반기 공개채용은 높은 경쟁률 40대1을 기록했으며 이번에 선발된 합격자들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 한 달 동안 BBQ 산하 교육연구기관 '치킨대학'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 이후 배치되는 부서에서 역량을 펼칠 계획이다.

BBQ는 20일 "주요 기업들이 정기 공채를 폐지하는 등 점점 취업문이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BBQ는 매년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일자리뿐만 아니라 외식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청년 실업자(15~29세)는 41만 명을 넘어섰으며, 청년 고용률은 12개월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청년 체감실업률 또한 26.8%에 달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BBQ는 이처럼 침체된 고용 시장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공채를 진행해 취업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한 전문 인재 발굴 및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는 평가다.

BBQ 관계자는 “BBQ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채용과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한편 외식산업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