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아이오닉·테슬라 한 자리에… CJ오쇼핑, '전기차 특집' 진행
상태바
아이오닉·테슬라 한 자리에… CJ오쇼핑, '전기차 특집'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4.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오쇼핑이 최근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 전기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CJ오쇼핑은 "테슬라·아이오닉·니로·볼트 등 다양한 브랜드 전기차를 장기 렌터카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을 23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작년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친환경 운송수단인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는 증가했다. 국내에서도 테슬라 모델 3 차량등록 대수가 올해 3월에만 약 3000여 대로 급증세였고, 아이오닉 5와 EV6 또한 사전계약 첫날에만 각 2만 대 이상 계약되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사진=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은 "지난달 24일 T커머스 채널 CJ오쇼핑플러스에서 방송한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에도 목표 대비 3배 정도의 상담 신청이 몰렸다. 충전료가 저렴해 유지비가 낮은 전기차의 장점과 경제적인 월 렌탈료로 새 차를 장만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의 장점이 결합되어 고객 호응이 높았다"고 전했다.

CJ오쇼핑플러스에서 23일 밤 11시 45분 방송하는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은 지난 방송보다 전기차 비중을 더 늘린다. CJ오쇼핑은 "테슬라 모델 3/Y·볼트·니로·조에·아우디·벤츠 등 가성비 높은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량까지 구매 조건을 확인할 수 있고, 기아 EV6는 사전 계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방송 중 상담 예약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차량 공유 서비스 ‘그린카’ 이용 쿠폰을 지급하고, 방송 상담 신청 고객이 실제 계약까지 완료하면 삼성 기프트카드 10만 원 권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CJ오쇼핑은 "지난 전기차 특집 1차 방송 상담 신청 고객 중 약 70%가 모바일 채널로 유입된 만큼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방송은 CJ오쇼핑플러스 채널과 CJ몰 앱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23일 밤 8시부터 진행하는 CJ몰 모바일 라이브 채널인 쇼크라이브 방송에서는 자세한 차량 스펙과 판매 조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김효수 CJ오쇼핑 금융서비스사업팀장은 “고객 관심도가 높은 전기차의 장기 렌터카 구매 조건과 혜택을 집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며 “모바일·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최고의 조건으로 선보이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전기차 유통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