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bhc, 창고43 HMR 신제품 4종 출시
상태바
bhc, 창고43 HMR 신제품 4종 출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4.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종합외식기업 bhc가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bhc는 21일 "이번 HMR 신제품은 ’창고43 소고기국밥‘, ’창고43 추어탕‘, ’창고43 돼지고기김치찜‘, ’창고43 뼈해장국‘ 등 4종으로 ’얼큰한 한식 여행‘을 콘셉트로 한다. 특히 맛과 영양을 둘 다 잡은 친숙한 메뉴들로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이고 술 안주나 해장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밝혔다.

bhc는 "창고43 소고기국밥은 육수에 특제양념을 첨가해 칼칼한 맛을 살린 국밥으로 부드럽게 삶은 소사태살을 듬뿍 넣어 담백함을 배가시킨 제품이다. 창고43 추어탕은 곱게 간 국내산 미꾸라지와 무청시래기를 장시간 끓여 깊고 진한 풍미를 한껏 살린 메뉴"라고 설명했다.

또 "창고43 돼지고기김치찜은 숙성된 김치와 돼지고기를 푹 익혀내 매콤함과 식재료 본연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창고43 뼈해장국은 부드러운 살코기가 붙은 돼지 뼈를 우려낸 육수에 국내산 우거지 등 야채를 푸짐하게 넣고 고아내 구수한 맛이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사진=bhc 제공]
[사진=bhc 제공]

HMR 신제품 4종은 1~2인분으로 구성됐으며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쉽고 간단하게 가정에서 만나볼 수 있어 고객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SSG닷컴을 비롯해 NSmall, AK몰, 홈앤쇼핑 온라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mall, 쿠팡, 카카오톡 스토어, 갤러리아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어 선택 폭이 넓다.

bhc 관계자는 “1인 가구, 2030세대 직장인은 물론이고 시니어 가구 역시 자연스럽게 HMR 제품을 소비하는 시대가 돼 지난 2월부터 다채로운 HMR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bhc의 우수한 R&D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식생활을 반영한 HMR 제품을 지속 개발하며 세분화된 고객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 2월 ‘창고43 왕갈비탕’, ‘창고43 어탕칼국수’, ‘창고43 소머리곰탕’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HMR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3월에는 ‘창고43 진한 순대국’, ‘창고43 얼큰 순대국’, ‘창고43 육개장 순대국’ 등 순대국 HMR 3종을 추가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bhc 관계자는 "지난 7일 창고43 어탕칼국수를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하는 등 HMR 시장에서 위상을 굳히고 있으며, 추후 네이버 라이브 방송, TV 홈쇼핑 입점 등 다양한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알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