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공영쇼핑, 사내 '청렴 문화' 구축 캠페인 운영
상태바
공영쇼핑, 사내 '청렴 문화' 구축 캠페인 운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4.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임직원들의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습관 정착에 나선다.

공영쇼핑은 "청렴문화의 구축과 확산을 위해 ‘청렴 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이자 7개 홈쇼핑 중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전 임직원의 생활 속 청렴의식 정립을 위해 마련됐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청렴 버킷챌린지’는 공영쇼핑 임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내 캠페인이다. 매달 청렴직원 1인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정해 선인장 모양의 청렴화분 가습기 증정 및 포상을 한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선정 기준은 평소 품행이 바르고 타의 모범이 되는 직원으로, 내·외부 규정,지침 준수 및 반부패 관련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등 청렴활동과 관련된 임직원이다.

공영쇼핑은 "청렴 버킷챌린지 1호는 대외협력팀의 강현욱 팀장이 지목됐다"며 "국정감사 등 대외기관의 대응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팀장으로, 평소 청렴한 업무 진행과 타 부서 직원의 고충까지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모범이 돼 1호의 주인공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공영쇼핑은 매년 시행 중인 정부의 부패방지 시책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스스로 청렴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임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자발적 청렴릴레이 편지를 써오고 있다.

이번 첫 번째 ‘청렴릴레이 편지’는 공모를 통해 지난달 30일 선임된 유창오 상임감사가 시작했고, 앞으로 경영지원본부장 등의 순으로 진행 예정이다. 공영쇼핑은 "청렴 버킷챌린지과 청렴편지 릴레이가 임직원 간 청렴에 대한 인식제고 및 소통의 수단으로 정착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렴 버킷챌린지를 운영하는 감사실 관계자는 “그간의 공영쇼핑의 부정적 이미지를 걷어내고 공영의 설립취지에 맞게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더욱 신뢰하고 공정한 조직으로 거듭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렴한 조직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