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쿠팡, P4G 정상회의 기념 '친환경' 기획전
상태바
쿠팡, P4G 정상회의 기념 '친환경' 기획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5.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이 2021 P4G 정상회의 서울 개최를 기념하는 기획전을 연다. 

쿠팡은 17일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함께 마련한 친환경 상품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P4G(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Global Goals, 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정상회의는 정부와 기업, 시민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환경 관련 국제회의다.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국내 e커머스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기업 협업에 참여, 기획전을 연다"며 "지난달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탄소배출 감소를 위해 협력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각 업체에서 특별 제작한 한정판 상품인 'P4G 서울 정상회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해 총 40종의 친환경 제품을 판매한다. 궁중에서 사용했던 전통 문양을 이용해 포인트를 준 에코백 등 액세서리류, 판매 수익 일부가 에티오피아의 나무심기에 기부되는 화분 등이 눈에 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무대의상을 협찬해 화제가 된 퓨전 한복 브랜드 단하주단이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에코백과 스카프 등을 선보이고, 한지를 활용한 '비건 가죽'을 사용하는 액세서리 브랜드 할리케이가 카드지갑과 파우치 등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그레이프랩에서는 재활용 종이로 만든 휴대용 노트북 스탠드 2종을 내놓는다. 이외에 동구밭, 주식회사 알비이엔씨(마르헨제이), 트리플래닛 등 총 6개 업체가 기획전에 참여했다.

쿠팡은 기획전의 모든 상품에 불필요한 포장재 소비를 줄인 채로 로켓배송한다.

쿠팡 측은 "쿠팡은 혁신적인 기술과 물류시스템을 통해 전통적인 e커머스 모델과 견줘 탄소배출량을 현격하게 감축한 것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며 "쿠팡은 수조 원의 투자로 자체적인 ‘엔드 투 엔드(end-to-end)’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 고유 모델인 로켓배송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전통적인 e커머스에서 발생하는 환경 폐기물 및 기타 비효율을 크게 줄였다"고 설명했다. 

강한승 쿠팡 경영총괄 대표는 "친환경 로켓배송을 통해 푸른 지구를 만들기 위한 움직임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획전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들이 친환경 상품에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