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KB국민은행 CSR 덕에 뮤지컬 꿈나무가 자란다
상태바
KB국민은행 CSR 덕에 뮤지컬 꿈나무가 자란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5.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의 도움 속에 뮤지컬 꿈나무가 자란다. 

김태공 KB국민은행 신정네거리역 지점장과 신철식 서울영상고등학교장은 지난 21일 서울 양천고 서울영상고교에서 만나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축하했다.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은 KB국민은행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교육부와 힘을 합쳐 진행하는 사업이다. 교내 유휴공간을 전면거울, 조명, 영상 및 음향설비 등이 완비된 뮤지컬 연습공간으로 리모델링,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 공간을 마련한다.

신철식 서울영상고등학교장(왼쪽)과 김태공 KB국민은행 신정네거리역지점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이를 통해 매년 전국 8개 초중고교에 동아리방을 조성하고 있다. 학생 상호 간 이해도 증진, 협동심을 함양한다는 취지에 맞게 학생들은 시나리오 작업부터 연습, 공연에 이르기까지 뮤지컬·연극을 이루는 전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상담을 지원하는‘상다미쌤’,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무료법률 구조사업,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폭력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윤종규 회장이 지휘하는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이행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간판으로 내건 지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