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본격 출발' 간 떨어지는 동거, 인물관계도 보면?
상태바
'본격 출발' 간 떨어지는 동거, 인물관계도 보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2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구미호 장기용과 인간 이혜리의 예측불가 동거 밀당으로 올여름 청량한 설렘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가 첫 발을 내딛었다.

지난 26일 첫 방송된 tvN 새 수목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이하 '간동거')는 999살 구미호 어르신 신우여와 쿨내나는 99년생 요즘 인간 이담이 구슬로 인해 얼떨결에 한집살이를 하며 펼치는 비인간적 로맨틱 코미디다. 동명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 ‘꼰대 인턴’ 남성우 감독과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백선우, 최보림 작가가 뭉친 작품.

‘간동거’ 첫 방송에서는 999살 구미호 신우여(장기용)와 요즘 인간 이담(이혜리)이 여우 구슬로 인해 얼떨결에 한집살이를 시작하는 모습으로 흥미를 유발했으며, 2화 방송에서는 여우 구슬과 동거를 사이에 두고 끊임없는 '밀당'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사진=tvN 제공]
[사진=tvN 제공]

 

장기용은 999살 구미호 신우여 역으로 분했다. 고려시대부터 현재까지 오랜 세월 인간 세상에 살아온 외로운 존재로, 현재는 무료함을 이겨내기 위해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특별할 것이 없던 어느 날, 이담이 우연한 사고로 우여의 여우 구슬을 삼키게 되면서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천년이 되기 전, 인간의 정기로 구슬을 푸르게 물들이면 인간이 될 수 있는 우여는 구슬을 빼내는 방법을 생각해낼 때까지 같이 동거를 하자고 제안했고, 그야말로 ‘간 떨어지는 동거’가 시작됐다.

이혜리는 99년 생, '쿨사이다' 요즘 대학생 이담 역을 맡았다. 친구들이 남친 사귀며 지지고 볶고 연애할 시간에 고기 사다 지지고 볶아서 술 마시고, 친구들이 사귀다 이별했다 드라마 찍고 앉았을 때 방구석에서 역사 드라마 정주행이 더 재밌는 모태솔로 '역사 덕후'. 우연한 사고로 담이 우여의 명치를 친 순간 그의 입에서 튀어나온 구슬을 담이 삼켜버리면서 두 주인공의 동거가 시작됐다.

 

[사진=tvN 제공]
[사진=tvN 제공]

 

tvN이 공개한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신우여와 이담 사이는 하트로 이어져 있다. 999년동안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한 구미호 신우여와 99년생 요즘 인간 이담의 977살의 세기를 뛰어넘는 로맨스가 어떻게 펼쳐질지 관심을 높인다.

그런 가운데 계선우는 신우여와 적대 관계로 엮여 있다. 배인혁이 맡은 계선우는 이담의 철벽 매력에 빠진 서과대 인기남 범띠선배. 계선우는 신우여와 이담의 로맨스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것을 예고한다.

신우여의 구미호 친구로 연결된 양혜선(강한나)는 ‘절친과 원수’ 사이를 넘나드는 아슬아슬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 700년 넘게 이어온 우정으로 만나기만 하면 티격태격하지만, 서로의 과거를 모두 알고 있는 유일한 사이다. 이담의 절친이자 연애만 했다 하면 차이는 순정남 도재진(김도완)과 하트로 이어져 있어 시선을 끈다.

이담, 도재진과 서과대 18학번 동기인 최수경(박경혜)과 서과대 17학번 정석(김강민 분)은 앙숙 관계이고, 이담의 남동생 이단(최우성)과 계선우의 여동생 계서우(김도연)는 물음표로 이어져 있어 이들의 관계에도 궁금증이 이어진다.

한편,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6일 방송된 '간동거' 1화는 전국 유료 가구 기준 평균 5.3%, 최고 5.7%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27일 2화 방송도 평균 4.3%, 최고 5.3%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출발을 알렸다.

지난 27일 방송된 2회에서 여우 구슬에 얽힌 비밀, 우여에게 베일에 싸인 과거가 있음이 드러나 궁금증을 더한 가운데, tvN ‘간 떨어지는 동거’는 매주 수,목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