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공영쇼핑, '백년가게'와 손잡고 프로젝트 상품 론칭
상태바
공영쇼핑, '백년가게'와 손잡고 프로젝트 상품 론칭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2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 판로 지원을 위해 나섰다.

공영쇼핑이 "33년 전통 대구 맛집 ‘동봉'과 손잡고 개발한 ‘백년가게 동봉한돈양념구이’를 31일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영쇼핑에서 오는 31일 오후 4시 40분 방송되는 ‘백년가게 동봉 한돈양념구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백년가게’인 대구 맛집 ‘동봉’의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상품이다. ‘백년가게’는 업력 30년이 넘은 전국의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100년 이상 지속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이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은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백년가게'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백년가게 동봉 한돈양념구이’ 상품을 개발했다. 대구에서 33년동안 2대째 이어오는 ‘동봉’은 숙성 양념 돼지갈비로 유명한 지역맛집이다.

공영쇼핑은 "이번 상품은 국내산 한돈 돼지고기의 목살과 갈비를 엄선해 ‘동봉’의 비법 양념을 담아 만들었다. ‘백년가게’ 맛집의 노하우가 담긴 상품을 집에서도 손쉽게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면서 "양념목살 4팩, 양념갈비 4팩 총 8팩 구성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영쇼핑은 ‘동봉 한돈양념구이’를 시작으로 전국의 ‘백년가게’ 맛을 담은 ‘풍기삼계탕’, ‘수원민물추어탕’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영쇼핑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인 ‘공영로드’를 선보인 바 있다. ‘공영로드’는 기존 방송에서 소개되지 않은 지역 특산물 활용 맛집으로서 공영쇼핑이 직접 선정하고 제작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기획한 ‘백년가게’ 프로젝트가 첫 선을 보이게 됐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적극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