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KB국민은행 CSR, 고교생 230명 진로멘토링
상태바
KB국민은행 CSR, 고교생 230명 진로멘토링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5.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청소년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열었다. 

허인 행장의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비대면으로 전국 고교생 230명을 모아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는 KB국민은행이 2018년부터 실시한 체험형 진로멘토링 사업이다. 올해는 1세대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등 8개 분야 전문 멘토와 전국 46개 고등학교 동아리가 팀을 이뤄 기본적인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미래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고등학교 교사의 진학 컨설팅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연말에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우수 동아리에 장학금 총 600만 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해준 군은 "경찰학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범죄수사과정과, 경찰이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에 대해 배웠다"며 "진로동아리 활동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눈을 반짝였다. 

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 대표는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을 위해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진로동아리를 통해 본인의 진로를 발굴하고 꿈을 향해 달려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5년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 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윤종규 회장이 이끄는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