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아모레퍼시픽,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 심포지엄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두피 마이크로바이옴'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이 "대한모발학회(Korean Hair Research Society) 학술대회에서 ‘두피 마이크로바이옴(scalp microbiome)’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30일 서울시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열린 2021년 제 17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는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생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심포지엄에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했다. 더불어 두피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와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이날 설우준 중앙대학교 시스템생명공학과 교수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소개(An introduction to skin microbiome)’을 주제로 발표했다. 전반적인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소개와 형성 과정 및 영향 요인을 밝혔으며, 질병이 있는 경우 마이크로바이옴의 미생물 구성 네트워크가 붕괴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유했다. 이어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 박진 교수는 ‘두피 마이크로바이옴의 새로운 기능은?(What’s new in scalp microbiome?)’을 주제로 두피 마이크로바이옴의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이용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연구원은 ‘임상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에 기초한 건강한 두피를 위한 새 화장품 개발(Development of novel cosmetic active for healthy scalp based on clinical microbiota analysis)’을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연구를 통해 정상 두피와 지루성·비듬 두피의 임상학적 마이크로바이옴을 비교 분석하고, 건강한 두피 마이크로바이옴을 유지할 수 있는 녹차유래유산균 신규 화장품 소재의 우수성을 규명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오랜 기간 미생물을 포함한 피부 및 두피, 모발의 특성에 관해 연구해왔고, 최근에는 녹차유산균 연구센터, 두피스킨 연구소(Scalp Skin Lab)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의 다양한 효능을 밝혀내는 중"이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이번 심포지엄과 같이 의미 있는 학술 교류를 지속해서 이어가며, 전 세계 고객에게 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피부과 전문의 등 모발 연구 전문가로 구성된 학술단체인 대한모발학회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23년까지 3년간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 심포지엄을 후원 및 공동 개최하며, 다양한 논의를 바탕으로 국내외 모발 전문가들과의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