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의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가 지난 30일까지 개최된 ‘2021 케이펫페어 일산’을 성료했다.
지난해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케이펫페어에 참가한 넬로는 "‘2021 케이펫페어 일산’으로 인한 매출이 2019년 참여 대비 약 131% 증가해 반려동물 가구의 뜨거운 관심 속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1일 밝혔다.
넬로에 따르면 올해 케이펫케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품은 펫 드라이룸으로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펫 급수기와 유모차가 나머지 30%를 차지하며 펫 드라이룸 이후 출시된 후속 제품도 매출 신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외부활동 제약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로 인한 우울)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이 확대되고, 실내에서 건강히 동물들을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높아진 점이 이번 케이펫페어 성료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케이펫페어에서 넬로의 제품을 구매한 한 소비자는 "출시할 때부터 눈여겨 보던 펫 드라이룸을 박람회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어 좋았다. 올해는 잦은 비로 산책 후 강아지를 씻기고 말리는 데 많은 에너지를 쓰는데, 사람이나 동물이나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사용할 것 같아 기대된다"며 구매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2년 만에 본사가 직접 참가한 케이펫페어에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셔서 넬로의 다양한 펫 제품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2021 케이펫케어 일산에서 받은 성원에 힘입어 더욱 우수한 펫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반려동물 가구의 행복한 삶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쿠쿠전자는 그동안 다양한 생활가전을 통해 인정받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를 지난 2019년 6월 론칭, 하이 테크놀로지와 감성이 결합된 새로운 펫 컬처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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