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위메프 오 '단골 케어' 효과, 일반 점포比 매출 7배 ↑
상태바
위메프 오 '단골 케어' 효과, 일반 점포比 매출 7배 ↑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0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공정배달’ 위메프 오가 플랫폼을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강화하면서 외식업 사장님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위메프 오는 1일 “‘단골 케어 기능’ 도입 후 10주간(3월 10일~5월 18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골 케어‘ 점포 매출이 일반 점포보다 7.6배가 많았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위메프 오는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직접 단골 손님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가게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단골 케어 기능’을 선보였다. 예를 들면 우리 점포를 단골로 지정한 손님에게 점포 소식을 전하거나 전용 프로모션 쿠폰을 제공할 수 있다. 프로모션 방식이나 세부 내용 등은 사장님이 자율적으로 정한다.

[사진=위메프 제공]

 

점포 상황에 맞는 개별 프로모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지면서 단골 케어 기능을 사용하는 점포 매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 이들 매출은 서비스 도입 첫 주 대비 47.6% 신장했다.

단골 케어 기능 도입 후 위메프 오에 합류한 전체 외식업체 수도 직전 10주 대비 37% 증가했다.

하재욱 위메프 오 대표는 “단골 케어 기능은 위메프 오 플랫폼을 자체 앱처럼 활용하도록 하는 취지”라며 “외식업 사장님이 플랫폼 이용에 큰 부담 없이 점포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