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 진행
상태바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 미디어커머스 자회사 ‘다다엠앤씨(DADA M&C, Marketing & Commerce)’가 친환경 캠페인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한다.

CJ온스타일은 "다다엠엔씨의 친환경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디어(DEAR DEAR)’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줍는다'라는 뜻을 가진 스웨덴어(Plocka upp)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주변을 산책하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을 말한다. 다다엠앤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 경영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다다엠엔씨에 따르면 건강관리 플랫폼 ‘써클인’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11일까지 진행된다. 나이키 런 클럽(NRC), 스트라바, 애플워치 등 GPS를 기반으로 한 러닝 앱을 활용해 1km 이상 플로깅 한 기록을 써클인 어플리케이션에 인증하면 된다. 챌린지에 성공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어디어’ 로고가 포함된 완주 인증서가 주어진다.

‘디어디어’는 챌린지 참여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써클인’ 어플리케이션에서 발급된 챌린지 완주 인증서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 ‘디어디어 폴딩박스’를 제공한다.

홍승의 다다엠앤씨 브랜드기획파트 파트장은 “플로깅 챌린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활동은 개인의 작은 습관으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지구의 날에 론칭한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는 추후에도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어디어’는 ‘메이크 포 네이처(Make for Nature)’라는 슬로건 아래 캠핑용품, 아웃도어, 잡화 등 아름답지만 편안한 상품을 제안한다.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드러내는 ‘미닝아웃’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을 위해 ‘디어디어’는 매년 수익 일부를 자연에 기부하는 것은 물론 일회용 포장지를 줄이거나 친환경 소재를 위주로 상품 제작을 기획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