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28 (화)
하이트진로 '프로메스 드 두르뜨' 출시, EU가 공인한 유기농 와인
상태바
하이트진로 '프로메스 드 두르뜨' 출시, EU가 공인한 유기농 와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김인규 대표가 이끄는 하이트진로가 친환경 와인 생산에 앞장서온 130년 전통 와이너리 ‘두르뜨(Dourthe)사(社)의 유기농 와인 ‘프로메스 드 두르뜨(Promesse de Dourthe)’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9일 "프로메스 드 두르뜨는 2019년 빈티지 레드 와인으로, 프랑스 블라이 꼬뜨 뜨 보르도(Blaye Cotes de Bordeaux) 지역의 뛰어난 포도원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메를로 품종 100%로 만들었다. 특히 발효 전 저온 침용 기술을 적용해 과일향과 부드러운 타닌이 균형감을 이루는 게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프로메스(promesse)’는 프랑스어로 ‘약속’을 뜻하며, 환경과 품질에 대한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 생산부터 패키지까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집중했다. ▲ 유기농 재배 방식 ▲ 재활용 종이를 사용한 라벨지 ▲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가벼운 유리병 사용 ▲ 제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최소화한 코르크 마개 사용 등으로 친환경 제조를 실천하고 있다.

그 결과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프랑스 유기농 인증 기관 에코서트(Ecocert)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유기농 식품 인증 마크 ‘AB프랑스’와 유럽연합(EU) 유기농마크도 획득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라벨에도 미모사, 장미, 나뭇가지, 나비 등을 일러스트로 디자인, 봄부터 수확단계까지 식물의 다양성과 풍부함을 표현했고 토양에 깊이 내려진 뿌리는 두르뜨의 굳건한 약속을 전달하고자 했다. 

프로메스 드 두르뜨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전국 와인숍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와인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유기농 와인을 맛볼 수 있게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위해 출시하게 됐다”며 “보르도 와인 생산의 새롭고 권위 있는 기준을 정립한 두르뜨 사의 첫 유기농 와인은 가성비 좋은 와인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부터 다양한 가격대 두르뜨 사 제품을 출시하는 등 와인 포트폴리오 총 21종을 구축해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