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스타벅스 세종충남대병원점, 휠체어 이용 고객도 'OK'
상태바
스타벅스 세종충남대병원점, 휠체어 이용 고객도 'OK'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0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휠체어 배려 좌석과 이동 편의성을 고려한 인테리어를 갖춘 세종충남대학교병원점을 오픈했다.

9일 개점한 스타벅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점은 매장 내 휠체어 진출입이 용이하도록 매장 내 충분한 이동 동선을 고려해 가구 및 기물을 배치하고, 휠체어 이용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테이블 높이를 맞춘 휠체어 배려 좌석을 갖추고 있다. 

특히 휠체어 이용 고객이 음료 주문 및 수령 시 파트너와 보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주문 구역과 음료 제공 구역 아래쪽에 공간을 둔 특별한 바(bar) 디자인을 채택했다.

아울러 스타벅스 세종충남대병원점의 전체적인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는 한옥 대청마루에서 영감을 얻었다. 매장 중앙부에 대청마루를 연상시키는 넓은 우드 천장을 구현하고, 나무 소재와 자연 요소를 담은 매장 내 아트웍을 통해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들이 따뜻하게 어울릴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꾸몄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홍성욱 스타벅스 점포개발담당은 “향후 병원 내 신규 매장에 우선적으로 휠체어 이용을 배려하는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기존 병원 입점 매장 역시 리뉴얼 시점에 맞춰 바꿔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오픈하며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장애 여부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포괄 디자인을 적용한 매장을 선보인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