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3 22:27 (일)
동아제약 CSR, 구강보건의 날 맞아 용품 기부
상태바
동아제약 CSR, 구강보건의 날 맞아 용품 기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제약이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했다. 

최호진 사장의 동아제약은 9일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주최로 치과의사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자사 구강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아제약은 동아제약,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행사에서 어린이 가그린 풍선껌맛 1만개, 조르단 그린클린 키즈 칫솔 5000개를 전했다. 

김신애 서울지역아동센터 지원단장(왼쪽부터), 김민겸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장, 동아제약 관계자.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마련됐다"며 "전달된 물품은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가 선정한 24곳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고 전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숫자로 따서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고 있다.

관계자는 "동아제약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후원은 많은 아이들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고, 지속적으로 구강건강관리를 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은 지난 2월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한 가그린 어린이용을 리뉴얼 출시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가그린 어린이용은 분리수거와 재활용이 쉽도록 패키지를 변경했고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간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멸종 위기 동물 9종의 디자인을 담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