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8 15:03 (일)
롯데마트 전단 속 '1·3·6·9'의 의미는?
상태바
롯데마트 전단 속 '1·3·6·9'의 의미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마트가 신선 제품 차별화 전략 강화를 위한 숫자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10일 매장에 진열되는 전단에는 제철 상품이 아닌 1·3·6·9 라는 숫자가 들어가 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 전단은 각 숫자를 통해 롯데마트의 강점인 ‘초신선’ 상품과 시그니처 브랜드인 ‘3일 돼지’, ‘넘버나인한우’를 고객에게 알리고자 함이다. 롯데마트는 "이를 통해 대형마트의 강점인 신선 제품에 대한 차별화 전략을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우선, 숫자 1은 ‘산지에서 고객의 식탁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 하루라는 ‘극한의 신선’을 뜻한다. 새벽에 수확해 당일 오후 매장에서 판매되는 초신선 ‘무라벨 새벽 대추방울 토마토’, 그리고 ‘오늘 낳아 오늘만 판매하는 오늘 계란’을 판매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무라벨 새벽 대추방울 토마토’는 지난 달 22일 출시 이후 5만 6000여개가 팔리며 5월 한 달간 전년대비 68.0% 신장세를 보이는 상품이다.

숫자 3 역시 롯데마트의 강점인 ‘초신선’을 테마로 도축 후 3일 이내에 만나는 ‘3일 돼지’를 의미한다. ‘3일 돼지삼겹·목심’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도정 후 3일 이내 신선한 쌀로 지은 밥을 사용한 ‘3일 도정미로 만든 초밥 2종’ 등 상품들을 선보인다.

6은 숫자 ‘6’과 ‘고기 육(肉)’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했다.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게 키워낸 동물복지 닭고기 상품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전 품목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동물복지란 사육하는 가축을 건강하게 키우는 것 외에도 가축의 기본적 습성 및 본능을 최대한 영위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마지막으로 숫자 9는 한우 최고 등급인 넘버나인(No.9)을 뜻한다.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브랜드이자 프리미엄 한우 상품인 ‘넘버나인 한우 등심’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가에, ‘넘버나인 한우 국거리·불고기’도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 부문장은 "롯데마트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브랜드인 ’3일 돼지’, ‘넘버나인’과 롯데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초신선 단독기획 상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숫자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대형마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초신선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