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06 (화)
말산업 종사자라면 한국마사회 컨설팅 받으세요
상태바
말산업 종사자라면 한국마사회 컨설팅 받으세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14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종사자들을 돕는다. 

김우남 회장이 이끄는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0일부터 2021년 말산업 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말산업 관계자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학계와 산업의 전문가들이 정보와 개선방안을 상담해주는 사업이다. 컨설팅 분야는 승마시설 설치운영, 경영‧마케팅, 시설‧안전, 강습(재활승마), 사양관리, 보건 및 장제, 생산‧육성‧조련, 인력관리, 정부지원사업, 마차 및 외승 등 10개다.

말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컨설턴트로 참여한다. 비대면 상담은 물론 현장을 방문해 문제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처방을 내린다. 마사회는 컨설팅이 필요한 이들이 쉽게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개최되는 승마대회나 말산업 박람회 등에 컨설팅 부스를 설치한다.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현장에서 바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마사회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현장 컨설팅을 하지 않았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정도에 따라 현장 컨설팅을 부활시키고 차츰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사후점검 컨설팅에 주력하기로 했다. 일회성 컨설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컨설팅 이후에도 점검을 지속해 개선점을 체크한다. 추가 컨설팅 요청이 있을 경우 컨설팅을 재진행 실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컨설팅 신청은 누구나 온라인, 유선, 팩스, 이메일 등으로 언제든 있다. 유선상담 진행 후 현장방문 필요시 진행하는 방식이다.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