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롯데마트, 초복맞이 '삼계탕·수산물' 보양식 대전
상태바
롯데마트, 초복맞이 '삼계탕·수산물' 보양식 대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올 여름 초복맞이 대표 보양식 대결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에 맞서 원기 충전에 좋은 '수산물'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

롯데마트는 "21년 5~6월 매출을 살펴본 결과 장어 매출은 전년대비 218% 신장했고, 문어 역시 173% 신장했다"면서 "‘자이언트 수산물’을 앞세워 초복맞이 다양한 여름 보양식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마리 당 100g 이상의 큰 사이즈 ‘자이언트 왕 전복‘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가에 판매한다. 또한 ‘자이언트 손질 민물 왕 장어', ‘자이언트 데친 왕 문어'도 전체 출하량 중 최상위 사이즈로 한정 판매한다. 장어를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통민물 장어덮밥’, ‘통한마리 장어초밥'과 ‘보양 유부초밥’도 기획가에 판매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보양식의 전통강자 삼계탕은 다양한 행사 상품을 통해 자이언트 수산물에 대응한다. ‘백숙용 닭고기 두마리’ 및 ‘레토르트 삼계탕' 기획 상품과 '동물복지 닭볶음탕·백숙용 닭고기'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고)’ 스캔 시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9일부터 11일까지 ‘요리하다 강화섬계탕·수삼삼계탕·전복삼계탕’, ‘동원 양반 보양삼계탕’, ‘오뚜기 옛날 삼계탕’, ‘델리딜리 삼계탕’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엘포인트 회원대상으로 '초이스 척아이롤', '프라임 척아이롤' 등 미국산 소고기를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롯데온 역시 다양한 초복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소서(小暑)에 맞춰 7일과 8일 이틀간 삼계탕과 수산물 등 보양식을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대표 몸 보신 음식으로 '정다운 삼계탕', '얌테이블 여름 보양식 해신탕', 수산물로는 '해신수산 완도활전복 특대'를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이제는 삼계탕 외에도 수산물 등 다양한 여름 보양식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들을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롯데마트에서 여름철 건강을 챙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