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출시 일주일 카카오게임즈 '오딘' 열풍, 4차례-18개 서버 추가
상태바
출시 일주일 카카오게임즈 '오딘' 열풍, 4차례-18개 서버 추가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7.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이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후 일주일 사이에 벌써 4차례 서버 증설을 하며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유저들을 받아들이고 있다.

남궁훈, 조계현 대표의 카카오게임즈는 7일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신규 서버를 추가 증설했다”고 밝혔다.

오딘은 출시 당시 총 36개의 서버를 오픈했으며 이용자가 대거 몰려 게임 출시 하루 만에 4개의 ‘헤임달’ 서버를 추가로 오픈했다. 이후 폭발적인 이용자 유입으로 2번의 서버 추가를 진행했고 이날 오전 10시 5개의 ‘티르’ 서버를 추가로 열어 출시 일주일 만에 네 번에 걸쳐 총 18개의 서버를 증설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에 대한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로키의 그림자 출현률 상향!’ 이벤트를 통해 추가 골드와 로키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대폭 확대한다.

또 오는 28일까지 ‘대륙 침락자 처치 미션’을 통해 추가 인게임 보상을 증정하고 ‘14일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이용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으며 이용자 유입 현황에 따라 서버 증설 및 대응안을 빠르게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은 ▲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2021년 최고 기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서버 추가 증설에 대한 정보는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