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오리온 X '강철부대' 마블제이, '콰삭칩' 리뷰 콘텐츠 공개
상태바
오리온 X '강철부대' 마블제이, '콰삭칩' 리뷰 콘텐츠 공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오리온이 최근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특전사 출신 래퍼 ‘마블제이(본명 정태균)’가 출연하는 ‘언박Sing(언박씽)’ 콰삭칩 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오리온은 9일 "‘언박씽’은 새 상품을 개봉하고 리뷰하는 ‘언박싱(Unboxing)’과 노래하기를 뜻하는 ‘싱(Sing)’의 합성어다. 이번 콰삭칩 편은 특전사 출신 래퍼에게 과자 리뷰를 맡겼을 때 일어나는 일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담았다"고 전했다.

콰삭칩은 생감자칩 두께를 1㎜보다 얇게 만들기 힘들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0.8㎜ 두께를 구현했다. 극세로 얇게 썬 감자를 튀겼을 때 모양 역시 비정형(非定型)으로 형성되면서 감자칩 모양에 대한 선입견도 바꿨다.

오리온은 "언박씽 역시 제품을 리뷰하는 기존 영상들과는 결이 다른, 광고와 콘텐츠 경계선에서 고정관념을 깨는 것에 주안을 두고 제작했다. 비정형이라는 콰삭칩 특징을 콘텐츠 포맷에 녹여냈으며, 마블제이가 직접 가사를 쓰고 본인 이야기를 담아내며 제품 특징을 은유적으로 풀어냈다. 새롭고 신선한 것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을 공략하기 위해 콘텐츠 기획·제작 단계에서 1990년대생들이 대폭 참여하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사진=오리온 제공]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언박씽 콰삭칩 편 유튜브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오리온 공식 유튜브에서 언박씽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 후 영상 더보기란에 공지된 양식에 본인정보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콰삭칩 1박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20일 발표한다. 

지난 4월 출시한 콰삭칩은 포카칩 브랜드에서 3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얇으면서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특수 공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트러플솔트맛’과 ‘사워어니언맛’ 2종을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독자적인 제과 연구개발(R&D) 노하우를 기반으로 콰삭칩을 비롯해 스낵 겹 수 한계를 극복한 4겹 스낵 ‘꼬북칩’, 고추튀김 맛과 식감을 리얼하게 살린 ‘고추칩’ 등 고정관념을 바꾼 신개념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며 “이번에 유튜브를 통해 시도하는 새로운 도전에도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