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2 15:54 (금)
롯데마트 단독, '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로 재탄생
상태바
롯데마트 단독, '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로 재탄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1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마트가 30년 전통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 양념치킨’ 맛 왕교자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 PB 브랜드 ‘요리하다’가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 양념치킨’과 공동개발한 ‘요리하다X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를 단독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유통가에서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롯데마트에서도 다양한 취향과 입맛의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지난 해부터 이색 조합의 만두를 선보이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라면과 만두를 결합한 ‘진짬뽕만두’, 지난 6월에는 익선동 수제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창화당’과 협업해 ‘숯불육쌈만두’와 ‘매콤숯불육쌈만두’ 2종 등을 출시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는 "이번에 출시한 이색 만두 3탄 ‘요리하다X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는 배달 인기 메뉴인 치킨과 냉동식품 인기 제품인 만두를 조합해 고객들에게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만두 맛을 보여주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처갓집 양념치킨’은 1980년대 오픈한 대한민국 1세대 치킨 브랜드로, 10여개 이상의 천연 야채와 벌꿀이 들어간 비법 양념 소스로 맛을 낸 양념 치킨이 대표 메뉴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요리하다X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는 ‘처갓집 양념치킨’의 인기 비결인 비법 양념 소스를 23.6% 첨가해 양념치킨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왕교자 타입으로 조리법에 따라 다른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후라이팬 조리 시에는 바삭한 식감과 함께 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찜 조리 시에는 담백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 제품은 개발 초기 테스트 시 양념치킨소스의 물성과 만두소의 식감을 잡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수 차례 테스트와 시행 착오 끝에 양념치킨의 맛과 원물감, 육즙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요리하다X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는 롯데마트에서만 단독 판매하며, 15일부터는 ‘처갓집 양념치킨’ 2천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문성희 롯데마트 냉동식품MD(상품기획자)는 “배달 인기 메뉴 양념치킨과 냉동식품 인기 메뉴인 만두를 조합해 독특한 맛의 만두를 만들어보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수차례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처갓집 양념치킨’ 맛을 담은 만두 제품을 완성시켰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컨셉과 레시피의 제품들로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