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금연 마사지' 프로그램 개발 박차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금연 마사지' 프로그램 개발 박차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사내 3대 연구개발(R&D) 조직 가운데 하나인 메디컬R&D센터에 또 한 명의 전문의를 영입하며 역량 강화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박혜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메디컬R&D센터의 실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박혜아 실장은 서울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과정을 마쳤으며, 당뇨,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과 비만 등을 관심 분야로 다양한 진료 활동을 펼쳐왔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박혜아 가정의학과 전문의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박혜아 실장은 흡연 욕구를 감소시킬 수 있는 ‘담배에 대한 갈망을 줄여주는(anti-craving) 마사지’ 프로그램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니코틴 의존도 평가 도구로 활용되는 아침 기상 후 첫 흡연까지의 시간을 지연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동시에, 금연 일지, 금연 팁 등을 담은 애플리케이션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여성의 표준 체형에 맞춘 안마의자를 개발하고, 복부를 따뜻하게 유지시켜 도움을 주는 등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여성 전용 마사지 프로그램도 함께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박혜아 실장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로서 질병 예방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 증진에 관심이 많았다”며 “안마의자가 효과적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 흥미를 느꼈고, 전 연령에 걸쳐 환자와 그 가족에게 포괄적인 의료를 제공하는 제 전공 분야의 특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바디프랜드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공덕현 메디컬 기술연구소 소장(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은 “가정의 건강을 책임지던 박 실장을 영입하니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바디프랜드의 미션에 더욱 가까워진 것 같은 든든함이 느껴진다”며 “한층 더 강화된 전문 연구인력으로 의료기기용 안마의자 개발에 집중해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