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이랜드그룹, 핵심 계열사 CEO 전면 세대교체
상태바
이랜드그룹, 핵심 계열사 CEO 전면 세대교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1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이랜드그룹이 지난 10년간 정체되어 있던 혁신에 다시 불을 붙이겠다며 혁신경영으로 새로운 이랜드를 이끌 CEO에 대해 전면적인 세대교체를 단행했다.

이랜드그룹은 "이랜드리테일과 이랜드이츠의 신규 대표에 3040 경영자를 선임하는 인사 안을 19일 발표했다. 1년 6개월간 진행해온 경영자 세대교체를 끝내고 혁신경영을 이어가겠다는 것이 이번 인사의 핵심"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한 그룹의 대대적인 쇄신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고객에 맞춰 모든 것을 다 바꾼다는 마음으로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왼쪽부터) 안영훈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이사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이랜드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선임된 신규 대표 2인은 모두 30대와 40대 젊은 인재로, 각 사업 영역 및 그룹의 핵심 과제를 통해 일궈낸 성과를 인정받아 경영자로 발탁됐다.

그룹 유통 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이랜드리테일은 안영훈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안영훈 대표는 1981년생으로 유통업계 최연소 CEO다. 중국, 유럽 등 이랜드의 해외 사업을 이끌어 왔으며 중국에서 아동복 ‘포인포’와 ‘이키즈’ 브랜드의 성장을 주도했고, 중국 대표 여성복 브랜드 ‘이랜드’를 성장시켰다.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로의 역량을 인정받아 그룹 CHO(인사 최고 책임자)까지 역임했다.

애슐리, 자연별곡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랜드이츠는 황성윤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황성윤 대표는 1982년생으로 역시 업계 최연소 CEO다. 이랜드에 따르면 코로나 상황에도 HMR(가정대용식)과 배달 서비스, 애슐리퀸즈 업그레이드 등의 혁신 과제를 진두지휘했다.

이랜드는 지난 2019년에도 40세 최운식 대표, 38세 윤성대 대표를 각각 이랜드월드와 이랜드파크에 CEO로 발탁한 바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그룹의 주요 고객인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를 깊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젊은 경영자들을 전면 배치함으로써 미래 40년 혁신을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기 위함이다”며 “뉴노멀 시대를 대비해 각 사업 부문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온라인 전환과 신사업 혁신으로 제2의 도약을 보여줄 젊은 경영자들에게 내부에서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