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 첫 '에너지 대상'
상태바
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 첫 '에너지 대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2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가 공기청정기 최초로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올해 선보인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제 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더블콘(Double cone) 구조와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등으로 구성된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한 타워형 공기청정 구조를 갖췄다.

 

[사진=교원그룹 웰스 제공]
[사진=교원그룹 웰스 제공]

 

웰스는 "특허 출원한 더블콘 구조는 회오리 형태의 흡입 기류를 만들어 바닥 인접 부분부터 기기 상단까지 오염된 공기를 강력하고 균일하게 빨아들인다. 높은 에너지 효율과 함께 기존 대비 18% 이상 향상된 흡입 성능을 구현한다"면서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역시 실내공간에 최적화 된 기류 토출각을 만들어, 높은 에너지 효율을 바탕으로 30% 이상 빠른 청정 속도를 만들어 냈다"고 설명했다.

웰스에 따르면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혁신적인 조립식 필터로 플라스틱 사용 저감 및 자원 순환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플라스틱 구조물 일체형인 기존 필터와 달리, 필터와 필터 프레임을 조립하는 형태를 구현해 필터 부피 축소와 포장 패키지 사용량 감소,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 등 환경 보호 및 자원순환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이중관 열교환 기술을 이용한 냉수 생성 시간 감소, 월간 소비전력량 62% 절감 효과 등으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웰스는 "이 밖에도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특화된 살균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을 크게 높인 기술을 앞세워 에너지 절약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웰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웰스 공기청정기와 정수기만의 에너지 효율 혁신 기술을 인정 받았다”라며, “웰스는 기술 및 혁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에 나서, 에너지 저감과 환경까지 고려한 다양한 제품으로 웰스 고객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 된 만족감을 만들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4회째를 맞이한 에너지위너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며,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제품 및 에너지 저감 활동 등에 수여되는 상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