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08:28 (일)
쿠쿠 인앤아웃 끓인 물 정수기, 올해의 '에너지 위너'
상태바
쿠쿠 인앤아웃 끓인 물 정수기, 올해의 '에너지 위너'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인앤아웃 100˚C 끓인 물 정수기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해 올해로 제24회를 맞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제품과 건축물 등에 수여되는 상이다.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쿠쿠홈시스는 "‘인앤아웃 100˚C 끓인 물 정수기’는 전기냉온수기 부문에서 에너지위너상을 받아 탁월한 에너지 효율을 입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같은 양의 물을 전기 주전자로 가열하는 것보다 짧은 시간 내 낮은 소비 전력으로 100˚C 끓인 물을 얻을 수 있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정수기 내 탑재된 ‘에너지 아이’ 기능으로 정수기 사용이 뜸한 야간 취침 시 빛을 센서로 실시간 감지해 자동 절전모드로 전환되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차단한다. 3단계 절전모드로도 조절 가능해 필요에 맞게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에너지 절약은 물론 전기세까지 절약된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번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인앤아웃 100℃ 끓인 물 정수기는 쿠쿠만의 혁신 기술과 에너지 저감 기술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는 줄이면서 일상 속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가전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뛰어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친환경 고효율 제품 개발에 힘쓰며 소중한 자원인 에너지를 절감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