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공영라방, 축제 취소된 '화천 토마토' 힘 보탠다
상태바
공영라방, 축제 취소된 '화천 토마토' 힘 보탠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강원도 화천 토마토 판로 지원에 나선다.

공영쇼핑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공영라방’을 통해 강원도 화천 지역의 특산물인 토마토를 판매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화천 토마토 축제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화천군과 공동으로 기획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화천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영라방에서는 ‘흑토마토’과 ‘깜빠리토마토’를 판매한다. 화천 지역의 토마토는 높은 일교차로 과육이 단단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흑토마토’는 안토시아닌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깜빠리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라방은 지난 2월 화천군의 산천어 축제가 취소된 후 ‘반건조 산천어’를 긴급 편성해 방송한 바 있다. 공영쇼핑은 "당시 양식장에 사전 준비해둔 산천어의 막막하던 판로를 확보해 준 것이 인연이 되어, 이번 토마토 방송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2년 연속 취소된 광양매화마을 축제 대신 ‘랜선 매화축제’를 지난 3월 진행하고 매실 특산품 판로지원에 나서며, 지역 특산물인 매실을 활용한 매실원액, 매실절임, 매실소금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했다.

공영라방은 소포장 · 1인가구 상품 등 다양한 우리 중소기업의 제품과, 지역 특산품 등의 농축수산물 판로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공영라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축제 취소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한 ‘공영라방’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TV홈쇼핑 유일 공공기관으로 앞으로도 공영쇼핑의 전 채널을 통해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어려움 해소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