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bhc치킨, 복날 매출 39% 상승 
상태바
bhc치킨, 복날 매출 39% 상승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복날에 즐겨 찾는 음식으로 치킨이 급부상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23일 "올해 초복과 중복 등 7월 복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치킨 매출이 전년대비 39% 늘어났다"고 밝혔다.

초복이던 지난 11일 매출은 전년대비 25% 늘어났다.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55% 증가했다. 21일 중복 때는 전년대비 55% 상승했다.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133% 많은 주문량이다. 지난해 중복이 원래 주문량이 많은 일요일이었음을 감안하면 올해 매출 증가는 더 큰 의미가 있다는 분석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7월 복날 매출이 전년대비 35%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39% 늘어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며 "이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대안으로 젊은 층 입맛에 맞는 치킨을 복날 음식으로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또 지난 2019년과 2020년 7월 일별 매출 중 초복이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데 이어 올해 역시 7월 중 중복이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복날 특수를 이어갔다. 

이번 초복과 중복에 bhc치킨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닭 날개와 다리 부위로만 구성된 부분육 메뉴 ‘콤보 시리즈’였고, ‘뿌링클’이 그 뒤를 이었다. 

bhc치킨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배달문화가 정착되고 젊은 층 중심으로 ‘복날에 치킨’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치킨업계에는 전에 없던 ‘복날 특수’가 확고히 자리 잡았으며 이러한 복날 특수는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 전망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업계는 물론 치킨 판매를 병행하는 다른 외식 브랜드들도 복날 특수를 잡기 위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며 “올해 무더위에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치킨을 선보이고 있는 bhc치킨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