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6년 연속 1위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6년 연속 1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6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바디프랜드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안마의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로,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개발된 브랜드 자산 평가 제도다.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 시상한다.

바디프랜드는 올해로 안마의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바디프랜드는 "6년간 바디프랜드가 프리미엄 브랜드 1위로 꼽힌 것은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확고한 미션 아래, 이를 실현할 ‘오감초격차’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매년 심화되는 안마의자 시장에서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개 분야에서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들어 온 것이 남다른 경쟁력이 됐고, 새로운 도전을 거듭하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바디프랜드는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해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연구개발)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주축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메디컬R&D센터’는 전문 의료진이 주축이 돼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입증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 닷(Red Dot)’과 ‘iF’에서 연이어 수상작을 냈으며 월트디즈니, 람보르기니와 같은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이끌어냈다.

바디프랜드는 "이러한 제품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은 고객 서비스로 이어졌다. 제품 모델과 상관없이 업계에서 가장 긴 5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 렌탈 기간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내맘대로 렌탈기간 프로그램’, 업계 최대 규모인 250여 명의 전문 배송인력이 2인 1조로 '주문 접수 후 3일 이내 배송 완료' 시스템 등 프리미엄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가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