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2021 '서머킹'은? 청량 컴백 보이그룹 살펴보면
상태바
2021 '서머킹'은? 청량 컴백 보이그룹 살펴보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0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더욱 뜨거워지는 8월, 가요계 '서머킹'을 노리는 컴백대전이 펼쳐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강화된 요즘, 유독 답답한 여름의 끝자락을 청량하고 상큼한 매력으로 가득 채울 대형 보이그룹들이 연일 컴백을 앞두고 있다.

첫 주자는 지난 2일 ‘청량판타지’ 매력을 담은 미니 8집 '스위치 온(SWITCH ON)'으로 컴백한 아스트로다.

 

[사진=판타지오 제공]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총 6곡으로 구성된 이번 미니 8집 ‘스위치 온’은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범이자 지난 6년간 함께 걸어온 아스트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미래를 담아낸 앨범이다. 제각기 다르면서도 조화로운 여섯 멤버들의 감성이 담겨있으며, 자타공인 ‘청량돌’로 입지를 다진 아스트로가 ‘청량판타지’를 더해 음악적 트렌드를 이끄는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곡 ‘애프터 미드나잇(After Midnight)’은 아스트로표 청량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디스코 기반의 펑키하고 즐거운 업 템포 팝 곡이며, 중독성 넘치는 훅과 신나고 기분 좋아지는 멜로디가 한여름을 연상시킨다. 서로에게 전하는 마음을 노랫말로 표현해 이들의 진정성과 관계성까지 담아냈으며, 청량섹시한 매력이 더해진 이국적인 비주얼과 포인트 안무를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낼 예정이다.

아스트로는 지난 2일 오후 7시, 컴백과 동시에 네이버 나우 컴백쇼에 출연하며 타이틀곡 ‘애프터 미드나잇' 무대를 첫 공개했다. 이외에도 녹음 에피소드, 작사 및 작곡 에피소드,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느낀 소감 등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공개하며 팬들을 만났다.

 

[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더보이즈의 신보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는 뜨거운 여름에 알맞은 감정인 ‘스릴(THRILL)’을 메인 테마로 한 더보이즈 표 서머 송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는 9일 발매되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스릴링(THRILL-ING)'에는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THRILL RIDE)’를 포함해 미지의 세계로 이끌어주는 듯 다이내믹한 구성의 곡 ‘환상열차(Out Of Control)’, 악몽을 청각화한 ‘나이트메어즈(Nightmares (黑花))’등 총 6곡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겼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 선우, 에릭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는 등 더보이즈만이 가진 음악적 색을 더욱 뚜렷하게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스릴 라이드’는 더보이즈 표 서머 송으로 짜릿함과 시원함을 에너제틱하게 표현, 여름 특유의 청량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쿨하고 스타일리시한 힙합 장르의 이 곡은 마치 파티를 즐기듯 중독적인 사운드가 귓가에 맴도는 인상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지난 2일 공개한 어나운스먼트(ANNOUNCEMENT) 영상은 롤러코스터에 탑승한 더보이즈 멤버들이 안내 멘트에 맞게 선보이는 다양한 표정으로 독특한 재미를 선사했다. 멤버 뉴, 큐, 선우가 들려주는 위트 넘치는 멘트와 "3분 16초동안 시속 126킬로미터(km)로 자비 없이 달릴 예정"이라는 포인트까지 전하며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더보이즈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스릴링'은 오는 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나우를 통해 컴백쇼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온앤오프(ONF)는 데뷔 때부터 환상의 호흡을 자랑해온 프로듀싱팀 모노트리의 황현 작곡가와 첫 서머 앨범으로 의기투합한다.

온앤오프가 9일 공개하는 서머팝업앨범 ‘팝핑(POPPING)’은 타이틀곡 ‘여름 쏙(POPPING)’을 비롯해 ‘여름 시(Summer Poem)‘ ‘여름의 모양(Summer Shape)’, ‘여름의 온도(Dry Ice)’, ‘여름의 끝(Summer End)’ 등 총 5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온앤오프는 타이틀곡 '여름 쏙'의 가사 일부를 선공개하기도 했다. “더 얇아진 이 옷차림만큼 내 맘이 보였으면 해”, “나의 맘에 너라는 파도가 자꾸 일어”, “걷잡을 수 없이 올라 아 기온 얘기가 아니야 널 생각할 때 나의 체온이”, “계절이 지나 이 공기가 식어가도 너와 나의 맘속은 언제나 여름” 등 여름이라는 계절의 특징과 사랑에 빠진 감정을 서로 빗대어 표현한 재밌는 가사로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온앤오프는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서머팝업앨범 ‘팝핑’을 공개하고 타이틀곡 '여름 쏙'으로 활동을 이어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