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반도문화재단, 오지탐험가 도용복 초청 온라인 특강
상태바
반도문화재단, 오지탐험가 도용복 초청 온라인 특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8.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반도건설 반도문화재단이 문화특강으로 세계문화기행을 준비했다. 

반도문화재단은 "오는 26일 오후 7시30분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해외여행 갈증을 풀어 줄 온라인 문화특강 '오지탐험가 도용복과 함께하는 랜선 세계문화기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식은 비대면이다. 네이버TV ‘반도문화재단’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오지탐험 등 세계여행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도용복 강사는 골프용품 전문기업 사라토가의 회장이다. 연중 60일 이상을 세계 오지 문화탐험을 떠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태껏 200여개 나라를 찾았고, MBC '도용복의 세계탐험', SBS '도용복의 세계견문록'을 진행했다. 저서로는 오지여행을 다룬 '뺘샤 아저씨'가 있다. 

[사진=반도문화재단 제공]

반도문화재단은 "부산국제합창제 공동조직위원장을 맡는 등 평소에도 문화예술 메세나 활동을 활발히 실천하고 있는 도용복 회장이 이번 강연에서 세계 오지마을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얻은 삶의 지혜와 여행 정보를 해박한 문화예술 지식과 함께 알기 쉽게 풀어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해외여행 갈증을 해소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에 문화예술이 함께 하는 세계여행을 꿈꾸는 시민들을 위한 강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2019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화성시 동탄 카림애비뉴 2차 상가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의 일환으로 신진 전시 기획자를 위한 전시기획 공모전,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 온라인 문화공연 등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