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CJ온스타일, 임직원 '취향공감' 봉사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CJ온스타일, 임직원 '취향공감' 봉사 프로그램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형식보다 의미를 강조한 개인 맞춤형 ‘취향공감’, 365일 언제든지 실천할 수 있는 생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CJ온스타일은 ‘원 이어 원 액션 챌린지(1 YEAR 1 ACTION CHALLENGE)’이라는 캠페인으로 임직원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설날·추석 등 명절 정기 봉사활동(김장·떡국·송편 나눔)을 꾸준히 시행해왔고, 코로나 이후 선물·손편지 보내기, 카카오 기부 플랫폼 ‘같이가치’ 연계 랜선 봉사활동 등을 진행했다.

CJ온스타일은 "최근에는 임직원 개인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실천할 수 있고, 재미와 만족감도 얻을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봉사활동자가 특기를 살려 비대면 혹은 온라인 방식으로 수행하며, 수혜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고 19일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과천시노인복지관과 연계해 디지털 드로잉·사진 포토샵 봉사를 8월부터 시행 중이다. 임직원이 어르신들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태블릿 디지털 드로잉 혹은 캔버스 스케치 작업해주면, CJ온스타일이 액자에 끼워 선물한다. 평소 디지털 드로잉에 관심이 있던 임직원에게는 무료 강좌를 제공해, 취미 개발과 봉사활동을 함께 병행할 수 있게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사진관 방문이 힘든 어르신을 위해 사진촬영 및 포토샵 봉사도 진행한다.

중소기업·농촌기업을 돕기 위한 SNS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의 판매수수료 무료 방송 프로그램 ‘1사1명품’, ‘1촌 1명품’ 참가 기업 제품 중 ‘원픽’을 선정해 임직원이 개인 SNS에 소개하는 방식이다. CJ온스타일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방송하는 ‘1사1명품’, ‘1촌 1명품’ 참가 기업 중에는 비대면 판로 개척이 절실한 곳이 많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케팅 자원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을 CJ온스타일이 TV방송뿐 아니라 모바일 상에서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이호범 CJ온스타일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대면 봉사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CJ온스타일은 안전하게 실천 가능한 일상생활봉사 프로그램으로 임직원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라며 “취향 맞춤형 봉사활동 등 다양한 상생 활동으로 임직원의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구성원 만족도를 함께 높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ESG 경영(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