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4중복합 기능성 무엇?
상태바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4중복합 기능성 무엇?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매일유업 셀렉스가 장 건강은 물론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루 권장량 12.5g을 스틱형으로 개별 포장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일유업은 23일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라며 "매일유업은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선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라고 밝혔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 가수분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유럽 유럽경정맥영양학회(ESPEN) 및 일본 후생노동성 섭취 권장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이며,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 지수가 낮아 대표적인 LOW FODMAP(저포드맵) 건강소재로도 알려져 있다.

매일유업은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식약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점"이라며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사진=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사진=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매일유업 관계자는 “면역세포 70% 이상을 보유한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장 건강을 위해선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섭취가 중요하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배변과 장 불편함으로 고생하는 사람뿐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식후 혈당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틱형 제품은 23일 오후 5시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출시돼 일주일간 오픈 특가로 판매된다. 이후 31일에는 NS홈쇼핑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컨셉트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이며,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