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장기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본격적인 2학기 개학이 시작됐다. 누적되는 자녀 학습 결손에 대한 학부모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교육업계가 신학기에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 상품과 서비스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24일 "빅데이터 기반 비대면 영어 평가시험 ‘윤선생 학력평가(YSAT)’를 출시했다. 평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응시자는 PC나 모바일로 집이나 원하는 장소에서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윤선생은 "15만 개 문제은행과 500만 명 누적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등 영역별 실력을 측정해볼 수 있고, 응시자 정답률에 따라 다음 문제 난이도가 자동 조절돼 개인별 맞춤 평가가 가능하다"며 "해당 시험은 일 년에 2번 정기적으로 마련될 예정이며, 이번 시험은 오는 31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실시된다. 윤선생 회원은 무료 응시 가능하며, 비회원일 경우 비용이 발생한다"고 소개했다.
윤선생 관계자는 “윤선생 학력평가는 전국 모든 윤선생 회원들이 응시한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응시자의 영어 실력이 전국에서 상위 몇%인지, 동학년 대비 어느 정도 위치하는지 알 수 있다”며 “이번 평가 시험 서비스는 아이의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2학기 영어 학습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재교육은 '우등생 해법 시리즈'를 출시했다.
천재교육은 "초등학생 자습을 위한 베스트셀러 초등 참고서로, 학습 시 단원마다 성취도 진단 평가를 통해 실력을 확인하고 개인별 취약점 분석이 가능하다. 또 교재 외에도 풍부한 동영상 강의 자료를 제공해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학생 스스로 복습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슬기로운 여름생활’ 이벤트도 마련했다. 천재교육 자사 쇼핑몰을 통해 우등생 해법 시리즈 전 과목 또는 국어·사회·과학 세트 구매 시 보냉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메가스터디교육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엘리하이는 ‘AI스마트매쓰’를 새롭게 선보였다.
AI스마트매쓰는 기존 서비스 ‘스마트매쓰+’에 인공지능(AI) 엔진을 더해 한층 더 고도화한 초등수학 학습 프로그램. 기존 프로그램이 틀린 문제에 대해 쌍둥이 문제, 유사 문제를 자동 제공했다면, AI스마트매쓰는 여기에 개별 성취도와 수준을 분석해 다양한 난이도별 문제와 맞춤 학습 전략을 제공한다. AI스마트매쓰에 탑재된 AI 엔진은 누적 37만 명이 푼 수학 문항을 분석해 개인별 오답 패턴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취약점을 추적한다. 25만 개 문항 중 학습자가 꼭 풀어봐야 하는 맞춤형 문제를 선별해 제공한다.
금성출판사는 2학기를 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 콘텐츠를 선보였다.
금성출판사의 중등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총 4개 주요과목 특강을 제공한다. 금성출판사는 "교과별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며 예습, 복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고 회원별 1대1 맞춤형 코칭을 통해 취약 개념 등을 보완하기 위한 코칭 시스템도 제공된다. 또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인 ‘푸르넷 공부방’은 수학 특강을 강화했다. 수학 특강 ‘수리수리 수학나라’에 새롭게 추가된 서술형 문제 코너 ‘서술형 단원평가’는 초등학교 전 학년의 단원별 서술형 문제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해당 특강을 활용해 단원별 핵심 서술형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수학적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