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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MZ세대 공략' 홈 리빙 프리미엄 컬렉션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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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MZ세대 공략' 홈 리빙 프리미엄 컬렉션 론칭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25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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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마트가 '집콕' 생활 장기화로 지루한 일상에 활기를 줄 프리미엄 홈 리빙 컬렉션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가격보다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과 플렉스 문화 및 명품 소비가 타 세대보다 익숙한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홈 리빙 브랜드 ‘룸바이홈’ 디자이너 컬렉션 라인인 ‘디자이너스픽’을 새롭게 론칭했다"면서 "그 첫 번째 시리즈로 오는 26일부터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펜트하우스 시리즈’의 테이블 웨어 및 홈 패브릭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재작년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집 안에 오래 머무는 사람들이 늘면서, 다양화 및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반영하고, 세련된 디자인 및 기능성을 갖춘 고품질의 리빙 상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통업계에서도 리빙 상품 및 관련 서비스가 고급화되고 있는 추세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도 이에 맞춰 고급화된 리빙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한 독일 스토즐사 제조 ‘룸바이홈 프리미엄 크리스탈 와인잔 세트’의 최근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대비 162.9%로 고신장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올 봄 고객들에게 처음 선보인 ‘룸바이홈 안티더스트 침구 세트’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전문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PB 리빙 상품을 개발해 MZ세대와의 소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2017년부터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능과 디자인이 강화된 ‘룸바이홈’ 스페셜 에디션을 매 시즌 출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는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그들의 특성을 고려한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

2021년 ‘디자이너스픽’에서 첫 선을 보이는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답답한 팬데믹의 일상 속에서 나만의 홈파티를 즐기며 ‘인스타그래머블한 플렉스(값비싼 귀중품 등을 구매해 자신의 부와 성공을 과시하는 행동)’를 하고 싶은 소비자의 심리와 니즈를 디자인에 반영했다. 또한 만찬 테이블 세팅에 적합한 클래식한 패턴의 식기와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와인잔, 식탁 매트 등 총 40여가지의 홈 리빙 품목들로 구성돼 있다.   

한지현 롯데마트 홈부문장은 “최근 고급화된 품질과 취향의 리빙 상품 선호 트렌드와 더불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룸바이홈 디자이너스픽’을 새롭게 론칭했다”며 “그 첫번째로 선보이는 ‘펜트하우스 시리즈’를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 팬데믹과 집콕 생활로 지친 고객들의 일상에도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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