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CJ온스타일, 신입사원 채용도 '라이브커머스' 진행
상태바
CJ온스타일, 신입사원 채용도 '라이브커머스'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9.0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도 모바일 라이브로 지원자들과 만난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한시간동안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진행 또한 새내기 쇼호스트가 맡을 예정이며, 채용 담당자와 직무 담당자가 함께 참여한다. 제품 대신 모집 직무를 판매한다는 라이브커머스 형식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채용 과정 및 직무별 역할, 특징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라이브커머스의 특성을 살려 지원자들이 채용 관련 궁금한 사항을 채팅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담당자들이 답변해줄 예정이며,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처럼 생방송 중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며 호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CJ ENM 커머스부문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서류 접수는 6일부터 26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22년 2월 졸업자를 포함한 국내외 대학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테스트 전형과 면접, 직무수행능력평가 등을 거쳐 2022년 1월 입사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테스트 전형과 면접 등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직무는 MD(패션), MD(식품·리빙),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 영업관리, SCM(공급망 관리) 등 총 6개 부문이다. CJ는 "신입사원 채용시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가장 중요한 선발 기준으로 삼고 있는 만큼 모집 직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직접 질문도 가능한 이번 채용설명회에 지원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CJ ENM 커머스부문 채용 담당자는 “CJ온스타일만의 역량과 라이브커머스에 익숙한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채용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원자들이 한 발 앞서 회사의 주요 사업도 경험해보고, 소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