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파리바게뜨, 식물성 대체달걀 '저스트 에그' 활용 "국내 최초"
상태바
파리바게뜨, 식물성 대체달걀 '저스트 에그' 활용 "국내 최초"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100% 식물성 대체 계란인 '저스트 에그(JUST Egg)'를 활용한 제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SPC그룹은 8일 "이번 제품은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경영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제시하고자 선보인 파리바게뜨의 첫 식물성 대체식품 활용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저스트 에그는 미국 식물성 기반 대체식품 기업 ‘잇 저스트(Eat Just)’가 개발했으며, 녹두에서 추출한 단백질에 강황을 더해 계란 형태와 식감을 재현했다.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비유전자변형식품 인증을 받았다. 국내에는 SPC삼립이 계약을 맺고 독점 유통한다. 

파리바게뜨가 선보인 제품은 잉글리시 머핀 속에 '저스트 에그 Folded(스크램블)'와 치즈를 넣어 따뜻하게 즐기는 핫샌드위치인 ‘저스트 에그 멀티그레인 머핀 샌드위치’. 신제품은 파리바게뜨 직영점에서 우선 판매하며, 전국 가맹점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샐러드, 브런치 등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SPC 파리바게뜨 제공]
[사진=SPC 파리바게뜨 제공]

한편 SPC그룹 브랜드인 ‘파리크라상’, ‘패션5’에서도 저스트 에그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했다. 

파리크라상은 △ 번 사이에 '저스트 에그 스크램블'을 넣고 햄과 치즈, 베이컨을 올린 ’저스트 에그 햄&베이컨 머핀’ △ 곡물이 가득한 치아바타빵에 '저스트 에그'와 치킨 커틀릿, 파프리카, 치폴레 소스를 곁들인 ‘저스트 에그 스크램블 곡물 샌드위치’ △ 씨리얼 브레드에 소시지, 베이컨, 감자, '저스트 에그'로 구성된 브런치 메뉴 ‘저스트 에그 스크램블 브런치’ 등을 선보인다. 

패션파이브에서도 곡물 치아바타빵에 '저스트 에그'와 치킨 커틀릿, 파프리카 그리고 치폴레 소스를 곁들인 샌드위치 ’저스트 에그 스크램블 곡물 샌드위치’를 판매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저스트 에그 제품인 만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ESG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쉬 테트릭 잇 저스트 공동 창업자 겸 CEO는 해당 신제품 론칭에 “저스트 에그를 파리바게뜨에서 개발한 완제품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리바게뜨, SPC 그룹과 파트너십을 통해 계속해서 건강하고 맛있는 저스트 에그 활용 제품들을 한국에 소개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